취업/오픽(OPIc)

[오픽] 조깅/걷기 스크립트

benjykim 2021. 2. 19. 07:15
반응형

[오픽] 조깅/걷기 스크립트

선택 사항: 일 경험 없음 / 학생 아니다(수강 후 5년 이상 지남) / 가족과 함께 거주 / 영화보기, 공원가기, 해변가기, 카페/커피 전문점 가기 / 음악 듣기 / 조깅 및 걷기, 하이킹/트레킹 / 운동 전혀 하지 않음 / 집에서 보내는 휴가 / 국내 여행 / 해외 여행

난이도: 5 선택

성적: IH

참고 자료: 오픽 노잼 및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오픽(Advanced 공략)


스크립트 정리

  • In your background survey, you mentioned that you like to go jog. Do you have a specific place you like to go for jogging? Where is it located? Why do you go to this specific place? Provide me with as many details as possible.
    • Answer: 저는 한강 공원에 가서 조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강 공원은 집에서 꽤 가까워요. I think It takes 20 minutes to go maybe… 그리고 내가 이 공원을 좋아하는 이유는 나무가 많고 공기가 fresh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 이 곳의 길이 길기 때문에 달리면서 많은 꽃들과 나무들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나는 한강 공원에서 조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I really like to go to the 한강 공원 and jog)

  • Please choose one sport such as swimming or cycling and compare it with jogging. Are there any similarities between the two? What are the differences between them? Please talk about the activities in detail.
    • Answer: 나는 사이클링과 조깅을 비교하고 싶습니다. 우선 조깅은 사이클링 보다는 not speedy 하기 때문에 많은 풍경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꽃, 나무,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Closely, 반면 사이클링 is more speedy than jogging. 그래서 꽃 나무 등과 같은 것들을 자세히 볼 순 없습니다. 그리고 .. 비슷한점을 찾기는 매우 힘듭니다. 그냥 제가 생각나는 것 중 하나(one of the things that come to my mind is)는 다리를 튼튼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Anyway, 나는 조깅이 사이클링보다 더 좋습니다.

  • When did you first become interested in jogging? Why did you start? Has you physical condition changed since you started jogging? How has it changed?
    • Answer: 내가 처음 걷기에 관심을 가진 것은 운동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을 때였습니다. (I first became interested in jogging when I decided to do exercise) 나는 게으른 사람이였어서 아무 종류의 운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이 들어감에 따라(As I’m getting older), 내 건강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I started to worry about my health). 그래서 나는 조깅이 가장 쉬운 운동이라고 생각해서 조깅을 시작하였고 몸무게도 줄었습니다(i lost some weight recently) Anyway. 앞으로도 조깅을 계속 할 생각이야.(I will continue jogging forever)

  • In your background survey, you indicated that you enjoy taking walks. Has anything memorable or special ever happened while you were on a walk? When was it and what happened? Where were you when this happened? Who were you with? Provid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 Answer: 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개에게 욕을 했던 적이 있어. 진짜 깜짝 놀랐거든. 내가 공원에서 조깅을 하고 있었어. 평화로웠어. 근데 갑자기 조깅을 하던 중에 개가 나에게 달려들었어. (ran into me) 나는 너무 놀라서 개에게 욕을 했어. 그러려고 한 건 아닌데(I didn’t do it on purpose) it was an accident. 사고였어. 개 주인과 나는 서로 사과를 하고 다시 운동을 했어. Anyway, I watch out for all dogs whenever i go for a jog

  • People occasionally get hurt when exercising. For example, they might twist their ankles or sprain their knees. Have you ever injured yourself while you were jogging? What kind of injury did you get? Do you do anything special to avoid injuries? What do you do?
    • Answer: 내가 생각하기에 부상은 조깅에선 그리 흔하진 않은 것 같다. 그리고 부상을 경험해본적은 없다. You know, 조깅보다 축구, 농구와 같은 더 다이나믹한 운동들이 훨씬 위험하다. But who knows what will happened while jogging. (그러나 조깅 중에 무슨일이 일어날 지 누가 알겠는가) 그래서 나는 조깅 전에 10분정도 스트레칭을 한다. 아마 내가 부상 경험이 없는 이유도 스트레칭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런닝화를 신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So that’s 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