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오픽(OPIc)

[오픽] 국내/해외여행 스크립트

benjykim 2021. 2. 19. 10:06
반응형

[오픽] 국내/해외여행 스크립트

선택 사항: 일 경험 없음 / 학생 아니다(수강 후 5년 이상 지남) / 가족과 함께 거주 / 영화보기, 공원가기, 해변가기, 카페/커피 전문점 가기 / 음악 듣기 / 조깅 및 걷기, 하이킹/트레킹 / 운동 전혀 하지 않음 / 집에서 보내는 휴가 / 국내 여행 / 해외 여행

난이도: 5 선택

성적: IH

참고 자료: 오픽 노잼 및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오픽(Advanced 공략)


스크립트 정리

  • What is the most memorable experience you have had while traveling? When and where did you go? What happened? Why was it memorable? Describe the experience in detail.
    • Answer: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작년 고성 여행이야. 내 친구들과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 비치에 갔어. 그곳을 간 이유는 친구 중 한 명이 다음날 군대를 가기 때문이야. You know… military 서비스.. it sucks. 어쨌든, 약 10명 정도의 친구가 모여 바닷가에서 공으로 놀고 사진도 많이 찍었어. 그리고 또한 우리는 군대갈 친구의 머리를 잘라줬어. 거의 대머리로. 매우 재밌었어. 왜냐하면 그 친구 말고는 이미 모두 군대에 다녀왔기 때문이야. Overall, it was the best memory ever and I miss a lot those days.

  • In your background survey, you indicated that you enjoy domestic travel. Where do you like to visit? Which do you prefer, mountains or beaches? Describe the place you like to visit and why you like to go there.
    • Answer: 나는 고성에 있는 켄싱턴 비치에 가는 것을 좋아해. 그 해변은 내가 좋아하는 해변 중 하나야. 왜냐하면 나는 친구들과 관련된 많은 기억들이 있기 때문이야. 나는 그곳을 친구들과 몇 번 갔고 재밌게 놀았었어. 그리고 그곳을 가면 (서울의 공기와 비교했을 때) 꽤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매우 fresh하고 걱정없이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아. 그리고 풍경이 정말 예뻐 단지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나는 relax되고 모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 정말 좋아. 그리고 특히 켄싱턴 호텔의 조식을 대단해. 종류가 정말 많아. 내가 그 곳에 갈 때 마다 나는 항상 체중이 늘어(gain some weight) after eating breakfast. Anyway I really like that beach so much…

  • People must prepare before they travel. What do you do to prepare for travel? Do you research in advance or make reservations? What special things do you do? Please describe your preparations in detail.
    • Answer: 저는 여행 전에(before a trip) 많은 것을 챙기진 않아. 단지 싸야 할 것들의 리스트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칫솔(toothbrush), wallet, shampoo, some clothes to wear.. 더 생각이 안나네요(I can’t think all of stuffs right now). 나는 항상 최소한의 것들만을 챙겨가. (I just take the least amount of stuffs). 그리고 보통 호텔 예약은 미리 하는 편이다. 그리고 식당 예약은 하지 않아. 왜냐하면 나는 네이버 블로그를 믿을 수 없거든. 그래서 나는 지역 사람들에게 맛집을 물어보고 거기가서 음식을 먹어. 열 중에 아홉은 맛있어(nine out of ten are delicious). 너도 한 번 해봐(give it a try when you travel somewhere in 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