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오픽(OPIc)

[오픽] 집에서 보내는 휴가 스크립트

benjykim 2021. 2. 20. 11:43
반응형

[오픽] 집에서 보내는 휴가 스크립트

선택 사항: 일 경험 없음 / 학생 아니다(수강 후 5년 이상 지남) / 가족과 함께 거주 / 영화보기, 공원가기, 해변가기, 카페/커피 전문점 가기 / 음악 듣기 / 조깅 및 걷기, 하이킹/트레킹 / 운동 전혀 하지 않음 / 집에서 보내는 휴가 / 국내 여행 / 해외 여행

난이도: 5 선택

성적: IH

참고 자료: 오픽 노잼 및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오픽(Advanced 공략)


스크립트 정리

  • In your background survey, you indicated that you prefer to stay at home during vacations. How do you spend your vacations at home? What do you usually do? Give m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 Answer: 나는 couch potato야. 나는 휴가 때 보통 내 방에서 넷플릭스 보는 것을 좋아해. 넷플릭스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가 있어. 특히 나는 모던 패밀리라는 tv series(드라마)를 좋아해. 필 던피라는 사람이 나오는데(a man named phil dunphy appeared in the drama), 진짜 웃겨. 너도 꼭 한번 봐바. 무슨 말을 하려고 했지. 아. 그래서 나는 밤새 넷플릭스만 봐. 나에게는, 이것이 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중 하나야(this is one of the ways to relieve my stress). Anyway, it’s so shame that Netflix does not have 해리포터 series.

  • I would like to know about the most memorable vacation you have spent at home. When was it? What did you do and who were you with? Why was it so memorable?
    • Answer: 나는 휴가 때 처음으로 엄마를 위해 요리를 했었어. 나는 어머니에게 요리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어 그래서 나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만들기로 결심했어. 하지만 나는 파스타나 스테이크를 어떻게 몰랐어. 그래서 유튜브에서 파스타, 스테이크 동영상을 보고 배웠어.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레시피가 있어. Anyway, after cooking food, 엄마와 저녁을 먹었어. 엄마가 정말 좋아했어. 내 자신이 자랑스러웠어.(I was proud of myself). 엄마를 위해 요리를 자주해야겠어(I need to cook more often for my mom)

  • Why do you think people need vacations? What purposes do you think vacations have for different people? How do people approach their vacations differently?
    • Answer: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날리버리기 위해 휴가를 필요로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휴가라는 것이 없었다면 모든 사람들이 힘들었을 겁니다. 그리고 보통 외향적인 사람들은 친구들과 밖에서 놀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휴가를 보내고 내향적인 사람들은 보통 집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봅니다. 하지만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모두 집에서 휴가를 보냅니다. 나는 내향적인 사람이지만 나조차도 정말 짜증납니다. 왜냐하면 산책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Anyway, I wish there are more legal vacation days for everyone.
반응형